vs-android를 사용하여 VS환경에서 쉽게 라이브러리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http://code.google.com/p/vs-android/ 

우선 메인화면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탭으로 가면 샘플파일이 있는데 이것도 다운로드합니다.

압축을 풀고 .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인스톨 가이드를 보면 JAVA, ANT, Android SDK, NDK를 설치하라고 하는데 라이브러리만 빌드할 거면 NDK만 있으면 됩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실행파일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는 컴파일러 옵션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tools/sdk/ndk/index.html 

이 곳에서 NDK를 다운로드 합니다. 32비트 타겟 플랫폼을 다운로드합니다.

C:\android-ndk-r10의 경로에 압축 해제 후 사용자 환경변수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등록을 합니다. (ANDROID_NDK_BOOT)

 

 

샘플 파일을 풀고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 잘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주의하여야 하는 점은 디렉토리의 공백이나 한글은 에러 발생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NDK이외에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았으므로 동적이나 정적 라이브러리로 빌드해봅니다.

빌드가 성공적이면 프로젝토 폴더\Android\Debug 에 결과물이 저장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1. 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한글, 공백 X)

2. 구성관리자 -> 활성 솔루션 플랫폼 -> 새로 만들기

3. 파일을 추가하고 빌드

 

깨알 팁 : ndk-build와는 달리 특정 시스템 함수 사용 시 undefined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lopen()의 경우 -ldl 옵션을 링커에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